헌법을 생각하는 변호사 모임

보도자료

제목 이회창 “보수 대연합 가능성 생각해봐야” (동아닷컴- 연합뉴스)
글쓴이 연합뉴스 등록일 2010-06-07
출처 동아닷컴 조회수 1307

다음은 동아닷컴  http://www.donga.com 에 있는


기사입니다.

------------------------------------------------------------

  분야 : 홈 2010.6.7(월) 11:11 편집 폰트 선택 :

 

이회창 “보수 대연합 가능성 생각해봐야”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는 7일 지방선거의 한나라당 패배와 관련, "보수세력은 지금 이해타산을 따질 때가 아니라 국민을 위한 정치로 돌아가기 위해 나라의 정치를 선진화한다는 뜻에서 대연합의 가능성도 생각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 인터뷰에서 "이번 선거 결과는 2002년 대선 당시 상황과 판박이다. 이런식으로 가면 보수 정권을 다시 내줘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현 정권에 대한 불만이 과거 정권 세력을 선택하는 현상을 가져왔다"며 "이는 이 정권과 집권당만의 문제가 아니라 보수 세력 전체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충남지사를 민주당에 내준 것에 대해 "져서는 안 될 선거에서 뼈아픈 패배를 했다"며 "그 패배의 책임은 전적으로 당 대표인 나에게 있고 모든 책임은 내가 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우리당이 전면에 서서 세종시 원안 관철을 위해 진력해 왔음에도 충분히 유권자들에게 선택받지 못한 점은 우리 자신의 책임이 크다"면서도 "이번 결과는 현 정권에 대한 응징과 견제의 의미가 있을 뿐 민주당에 대한 신임의 의미는 없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또 정부 여당에 세종시 수정안을 즉각 철회하고 천안함 사태와 관련해 `전쟁 위험론'의 함정에 빠지지 말고 국제 공조를 바탕으로 한 분명한 응징을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