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을 생각하는 변호사 모임

보도자료

제목 정정길 대통령실장 사의 표명 ( 조선닷컴 )
글쓴이 조선닷컴 등록일 2010-06-03
출처 조선닷컴 조회수 1296

 

 다음은 조선닷컴  http://www.chosun.com에 있는


기사입니다.

-----------------------------------------------------------------------------------

정치
청와대

정정길 대통령실장 사의 표명

 

  • 조선닷컴
  • 입력 : 2010.06.03 11:04 / 수정 : 2010.06.03 11:56
정정길 대통령실장/조선일보 DB

정정길 대통령실장이 6.2 지방선거 결과에 책임을 지고 3일 오전 사의를 표했다.  

정 실장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지방선거 패배와 관련해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뒤, 일부 수석들과 함께 이명박 대통령을 찾아가 사의를 표했다고 청와대 이동관 홍보수석이 전했다.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와 정병국 사무총장에 이어 정정길 대통령실장까지 사의를 표하면서 여권 인적 개편론에 급격히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이 대통령은 정 실장의 사의 표명을 묵묵히 들은 뒤 “이번 선거 결과를 다 함께 성찰의 기회로 삼고 경제살리기에 전념하자”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수석은 “수석들이 회의 도중 ‘다 함께 책임지는 게 좋지 않겠느냐’고 하자 정 실장이 (수석비서관) 일괄 사의 표명을 만류하면서 ’내가 대표로 책임지고 사의를 표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 수석은 이어 “수석비서관 일괄 사의 표명은 아니다”라며 “다음 일은 인사권자가 하실 일”이라고 덧붙였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모든 수석비서관들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