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을 생각하는 변호사 모임

보도자료

제목 한총리 '미국산 쇠고기 안전성' 세일즈 / “먹어보니 괜찮고 맛있었다” (
글쓴이 연합뉴스 등록일 2008-07-02
출처 연합뉴스 조회수 1760

다음은 조선닷컴  http://www.chosun.com  에 있는 연합뉴스의

기사입니다.

-----------------------------------------------------------------------------

한총리 '미국산 쇠고기 안전성' 세일즈
“먹어보니 괜찮고 맛있었다”

 

연합뉴스

 

 

 

 

미국산 수입 쇠고기의 시중 판매가 시작되면서 한승수 국무총리가 ‘쇠고기 안전성’ 세일즈에 나섰다.

미국산 쇠고기 안전성에 대한 국민 불신이 큰 만큼 자신이 직접 먼저 먹어보고 쇠고기의 안전성을 홍보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한 총리는 미 쇠고기 시판이 재개된 1일 12㎏의 쇠고기를 구입해 총리 공관에서 부인 홍소자 여사, 세 살배기 친손자 등 가족과 함께 쇠고기 만찬을 했고, 경호원 등 총리 공관에 근무하는 직원 10여명도 쇠고기로 저녁 식사를 대신했다.

총리실 관계자는 “한 총리가 가족들과 함께 쇠고기를 구워서 드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을 강조하고 국민의 불안을 덜기 위해 솔선수범해서 미 쇠고기를 소비하겠다는 취지”라고 밝혔다.

한 총리도 2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회장인 엄신형 목사를 예방한 자리에서 “우리 집에 손자도 있는데 제가 어제 미국산 쇠고기를 사다 가족들과 함께 먹었다. 괜찮고 맛있었다”고 시식 소감을 밝힌 뒤 “국민이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또 3일에는 정부청사 구내식당에서 총리실 간부들과 함께 자신이 구입한 미국산 쇠고기로 식사를 할 예정이며 일정이 잡히는 대로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관계 장관들과 함께 곱창 만찬을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입력 : 2008.07.02 1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