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확대기사 축소

김태호 후보자 자진사퇴…후임은? (조선닷컴-뉴시스 )
뉴시스 
 

다음은 조선닷컴  http://www.chosun.com 에 있는


기사입니다.

-----------------------------------------------------------------------------------

정치
종합

김태호 후보자 자진사퇴…후임은?

 

  • 뉴시스
  • 입력 : 2010.08.29 10:41
 
인사청문회에서 '박연차 게인트' 연루설 및 스폰서 의혹 등을 받아온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가 29일 자진사퇴 의사를 표명했다.

김 후보자는 29일 오전 10시 자신의 사무실이 있는 광화문 '경희궁의 아침' 빌딩 1층 로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진사퇴 의사를 밝혔다.

김 후보자는 "국정 운영에 누가 되어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으로 오늘 총리후보직을 사퇴한다"며 "진솔하게 말씀드리려 했던 것이 잘못된 기억으로 말실수가 되고 더 큰 오해를 사게 된 것에 대해서 전적으로 제게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또 "가장 소중한 것은 신뢰라고 생각한다"면서 "공정한 사회를 추구하는 이명박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국민의 채찍을 내 스스로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심경을 밝혔다. 아울러 "국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흥하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처럼 김 후보자가 국무총리 후보자 지명 21일만에 자진사퇴함에 따라 청와대는 후임 총리후보 대상자를 다시 물색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특히 세대교체의 의미에서 젊은 총리를 지명했지만, 자진사퇴로 인해 무산되면서 기존에 거론되던 인물들도 총리 후보자감으로 다시 오르내릴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김덕룡 대통령 국민통합특보나 강현욱 새만금코리아 이사장 등 호남 출신과 강재섭 전 한나라당 대표, 심대평 국민중심연합 대표,김종인 전 민주당 의원 등도 후보군으로 거론될 전망이다.

 

[ 2010-08-29, 19:28 ] 조회수 : 1943
출처 : 조선닷컴-뉴시스